본문 바로가기
우당탕탕 집안일/보금자리 가꾸기

도배로 깨끗한 집 만들기 - 대구 도배의 품격 업체 이용기

by 보통남자 개똥이 2021. 8. 30.
반응형

■ 소개에 앞서

현재 살고 있는 집의 기존 벽지도 실크 벽지로서 도배지 자체는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거주한지 6년이 넘은 시점이기도 하고, LH 시공사에서 해놓은 도배의 품질이 엉망인 관계로 신혼집으로 꾸미며 새롭게 도배하기로 합니다.
도배를 새롭게 하는 선택이 집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해봅니다.

1. 업체정보

  • 업체 분류: 도배
  • 업체명: 도배의 품격
  • 주소지: 대구광역시
  •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dobae_class
  • 이용시기: 2021.07.
  • 광고 여부: X, 내 돈 내산. 직접지불 직접 이용

 

2. 도배 업체 선정

직접 집을 가꾸다 보면 업체 선정부터 시공 구성까지 신경 써야 할 것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살면서 내 집에 내가 직접 도배 업체를 선택하여 시공하는 것은 또 처음 하는 일이기에 낯선 일 투성이 입니다.
이렇게 또 하나 배우고 성장해 나가겠지요.

현재 살고 있는 거주주택에 도배를 하는 경우 도배 업체에서 별로 반가워하지 않습니다.
집안에 있는 짐 때문에 도배 시공 시 동선에도 방해가 되고 시공 작업 전체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짐이 많은 경우에는 짐을 옮겨가며 시공해야 하기에 시간도 많이 소요되며, 그만큼 인력도 더 필요합니다. (인력비용에 대한 것은 시공을 원하는 집주인이 지불하면 되지만, 인건비 자체가 꽤 비쌉니다.)

도배를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대구 도배 업체"로 검색하게 됩니다.
어떤 업체가 좋은지는 모르지만, 모든 업체가 당연하게도 우리는 꼼꼼하게 잘 시공한다.라고 포장합니다.
안타깝지만 결국엔 직접 겪지 않으면 업체를 파악할 수가 없습니다.
시공 후기를 보고 3군데 업체를 골라서 견적 의뢰를 합니다.

사실 조금 더 마음에 드는 업체가 있었는데, 기존 도배지 제거부터 벽면 기초작업까지 엄청 꼼꼼하게 시공하는 업체였습니다.
하지만 세 곳에 견적 의뢰를 한 결과, 제일 마음에 드는 곳은 꼼꼼한 작업으로 인해 인건비가 조금 더 발생하여 비용면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아마 예산이 조금 더 넉넉했다면 해당 업체에 의뢰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결국 두 곳을 고민하게 되던 찰나, 한 업체에서 사이즈 실측 및 도배지 상담을 위해 집까지 방문해주셨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직접 방문해서 현재 도배지의 문제점을 파악해주시고, 위층 누수 문제까지 진단해 주시게 됩니다.

2021.07.22 - [우당탕탕 집안일/보금자리 가꾸기] - 윗층 누수 피해로 인한 처리 과정

 

윗층 누수 피해로 인한 처리 과정

서문 살아가다 보면 원하지 않았던 일들을 겪게 된다. 질병, 금전 피해 등도 그렇지만, 위층 누수 피해로 인해 겪고 있는 일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아직 완전한 처리가 되지 않았지만, 길어지는

a-normal-life.tistory.com

결국 누수로 인해 피해받은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만 도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3. 대구 도배의 품격

업체와 상담 후 짝꿍과 도배지를 고르고 도배를 진행합니다.
원래 계획보다 다소 늦어졌지만, 해당 업체의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상담해준 점을 믿고 도배를 진행합니다.

저는 도배를 할 수 있도록 짐을 모두 옮겨주었고, 당일 아침 사장님께서 방문하여 소파나 옮길 수 없는 짐들에는 보양작업을 해줍니다.

보양 작업후 도배를 진행합니다.

보양작업이 이루어진 뒤 기존 도배지를 제거하고, 선택된 도배지로 깔끔하게 진행됩니다.
도배가 진행되는 동안 저는 빈방에서 낮잠을 한 숨 자고, 약 5시간 뒤 도배가 마무리됩니다.

012
도배가 끝난 벽의 모습. 아직 건조 전이라서 많이 울어있다.

도배가 마무리된 뒤 본 벽의 모습은 사실 걱정스러웠습니다.
도배지가 울어있는 모습으로 제일 걱정했던 모습이었습니다.
사장님께서 도배지가 마르면 깨끗하게 펴질 거라고 말씀은 해주셨습니다만, 걱정이 될 수밖에 없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도배지가 마르니, 정말 깔끔하게 잘 펴졌습니다.
짝꿍 덕분에 선택된 도배지도 너무 마음에 들고 분위기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

새로운 도배지로 분위기가 확 밝아졌습니다.

4. 인생 첫 도배 - 원래 이런 건가요?

도배가 마무리된 뒤 집 정리를 하며 느낀 생각입니다.

도배 시공 원래 이런 건가???

0123
집안 곳곳에 묻은 도배풀. 각종 콘센트부터 벽면까지 너무 심하다..

바닥과 벽지에 묻어있는 도배풀부터, 벽면 스위치에 묻어 있는 도배풀, 욕실 바닥에 부어진 도배풀까지...
인테리어 시공 등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폐기물이나 청소 등은 당연히 집주인이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점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배를 시공한 경우 스위치나 바닥에 묻어나는 도배풀의 경우 시공의 일부인 줄 알았는데, 청소하다 보니 너무 지치고 이상해요.
다른 업체도 이런 건지, 아니면 해당 업체만 이런 건지에 대한 판단 정보도 없습니다.

게다가 몇몇 부분 도배지가 찢어지거나 찍힌 부분까지 존재합니다.
도배 사장님께서 다시 방문해서 보수를 해주시긴 하셨지만, 거실 에어컨 뒤쪽에는 여전히 찢어진 도배지가 있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이기에 바쁜 저희 스케줄을 생각해서 그냥 모른 척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시공이나 구매를 하다 보면, 외부인들은 집주인 마음 같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조금만 더 꼼꼼하고 깔끔하게 시공해준다면 좋겠습니다.

 


■ 요약

1. 추천 여부: 추천과 보통 그 사이
2. 최종 평점: 70점
3. 대표 장점: 친절한 사장님 부부
4. 대표 단점: 다소 부족한 마무리
5. 해당 후기는 직접 겪은 일을 기록한 것입니다.
6. 업체에 대한 대가성 광고, 비난, 비판 등 그 어떤 홍보나 비방의 목적이 없는 정보 전달 글입니다.
광고 여부 - X, 내 돈 내산, 직접지불 직접 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