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사생활/가슴뛰는 일상

아름다운 날개옷 - 웨딩드레스 투어하기 [보통의 결혼]

by 보통남자 개똥이 2021. 8. 11.
반응형

보통의 결혼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남은 평생을 함께 공유하는 것
결혼이라는 제도를 위해 지금의 상대방을 찾은 것이 아니라, 당신이기에 남은 평생을 함께하길 원하는 것
[보통의 결혼] 시리즈는 제가 결혼을 진행하며 겪은 이야기들을 풀어갑니다.
결혼을 준비하고 있거나 준비해본 사람들은 주변에 많은 이야기들을 여쭤보고 찾아보고, 또 때로는 애정 담긴 잔소리(어쩌면 듣기 불편한 참견)를 겪게 됩니다.
이 글에서 하는 이야기도 정답이 아닐 거예요.
결혼은 당사자들이 행복하기 위해서 하는 과정이니, 우리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필요한 내용만 참고해요. ^^
같이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댓글로 소통해주세요.

웨딩드레스는 결혼하는 신부에게 엄청난 로망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저는 남자라서 100% 이해할 수 있는 감정은 아니지만 웨딩드레스를 대하는 짝꿍의 고뇌를 보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 눈에는 짝꿍이 어떤 옷을 선택해도 세상 그 누구보다 아름답겠지만, 짝꿍의 고민을 보면서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같이 고민하고 함께하고자 노력을 하게 됩니다. (문제는 신랑이 디자인 감각이 없는 찐 공대생, IT인이예요...ㅜ_ㅜ)
자..! 이 글의 웨딩드레스 투어는 남자, 예비 신랑의 시선에서 진행됩니다.
신부와 함께 드레스 투어에 떠나는 남자분들은 이 글을 읽고 신부에게 사랑받아 보아요.

 

1. 드레스 라인의 종류

아니... 웨딩드레스면 그냥 흰색의 아름다운 옷 아니었어...?!

라고 생각하는 남자가 저 혼자는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패션에 관심도 많고 섬세한 남자분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전 아니었어요...ㅜ_ㅜ 여자 옷은 하나도 몰랐답니다.

신랑님들-! 주로 많이 보는 것은 여기서 [A 라인 , 벨 라인 , 머메이드라인]을 공부하시면 됩니다.

가. A 라인

알파벳 A의 형태를 닮은 드레스 형태로서, 우아한 느낌의 드레스

나. 벨 라인

가슴이나 허리 아래쪽으로 풍성하게 퍼지는 디즈니 공주 같은 디자인

다. 머메이드라인

이름에서 느껴지듯 인어공주 같은 디자인으로 키가 크고 마른 체형에 어울리는 디자인

 

2. 드레스 투어에서 신랑의 자세

이 글은 신랑의 입장에서 적은 드레스 투어 후기글입니다. 따라서 웨딩드레스 투어에 나서는 신랑님께 필요한 정보를 드리고 있습니다. :)
TV나 각종 영상매체에서는 드레스 투어에 따라나선 신랑들이 감격의 눈물을 흘리거나 과한 리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감성이 매우 풍부한 사람 중 하나라서 짝꿍에게 자주 놀림을 받기는 하지만, 드레스 투어에서 눈물을 흘리며 낭비할 시간은 없습니다! 우리 할 일은 하고 감성에 젖어봅시다. ㅎㅎ
드레스 투어에 동행하였다면, 신부의 고민을 줄여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 되겠습니다.
신부가 착용한 드레스를 보고 느낀 점을 잘 설명해주고, 어떤 옷이 신부의 아름다움에 따라갈 수 있는지 선택해줍시다.
신부가 드레스를 입고 나오면 신부의 아름다운에 빠져 행복을 느끼는 것은 짧게만 해주시고, 드레스의 특징을 빠르게 확인해주세요.
어깨 라인은 신부와 잘 어울리는지, 드레스의 화려함 정도(비즈 등의 반짝이 혹은, 깃털 장식 등)는 어떤지 드레스의 특징이 신부와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고 이야기해 줍니다.
보통 드레스 투어시 사진 촬영은 못하게 하니, 필요하다면 휴대폰 메모장을 이용해서 메모하세요.
이렇게 정보를 취합해서 몇 가지의 드레스를 다 착용해보고 나면 그 뒤에 드레스샵을 선택하게 됩니다.
신부가 입었던 드레스에 대한 기억을 끄집어내거나, 메모를 확인하여 신부와 함께 드레스 선택을 진행합시다.

 

3. 대구 아델 웨딩

제 짝꿍은 사실 단아하고 우아한 디자인의 심플한 드레스를 고르려고 마음먹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레스 투어를 다니면서 여러 개의 드레스를 입어보니 화려한 드레스가 더 잘 어울렸죠.
물론, 단아하고 우아한 디자인의 드레스를 입은 신부도 아름다웠지만, 화려한 비즈 장식이 어우러진 드레스가 신부의 아름다움을 잘 받쳐주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임을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
다른 드레스샵에서도 화려한 드레스가 마음에 들었지만, 저희는 아델 웨딩을 선택하였습니다.
1)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분의 태도
2) 주차의 편리함 (매장 바로 앞에 주차 가능)
3) 드레스를 꼼꼼하게 봐주는 점
4)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드레스
위 이유로 인해 해당 샵을 선택했습니다.
저희 둘 다 친절함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었고, 우선 드레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마치며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시점에서는 이미 웨딩 촬영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웨딩 촬영 시 아델 웨딩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촬영했고, 웨딩 촬영 당일에 직원 분께서 조금 늦게 오셔서 저(신랑)의 메이크업이 지체되는 건 아닌지 걱정도 되었답니다. 다행히 큰 문제는 없이 마무리되었지만, 원장님께서도 지속적으로 전화하는 등 걱정스러운 하루였습니다.
다만, 드레스 투어시 원장님 및 직원분의 꼼꼼함과 친절함은 매우 만족하였고, 드레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직 최종 선택은 남아있는 상태이지만, 아델 웨딩은 추천합니다.

 


업체 정보

1. 업체 만족도: 85점 (100점 만점)
2. 업체 친절도: 95점 (100점 만점)
3. 업체 접근성: 90점 (100점 만점)
4. 업체 추천 여부: 추천
5. 엄청 화려한 샵은 아니지만, 친근하고 친절한 원장님을 뵐 수 있습니다.
※ 업체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정보 전달을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광고 아님. 내 돈 내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