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남자의 사생활/가슴뛰는 일상

행복한 날의 초대장 - 청첩장 만들기 (보자기카드)

by 보통남자 개똥이 2021. 8. 25.
반응형

보통의 결혼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남은 평생을 함께 공유하는 것
결혼이라는 제도를 위해 지금의 상대방을 찾은 것이 아니라, 당신이기에 남은 평생을 함께하길 원하는 것
[보통의 결혼] 시리즈는 제가 결혼을 진행하며 겪은 이야기들을 풀어갑니다.
결혼을 준비하고 있거나 준비해본 사람들은 주변에 많은 이야기들을 여쭤보고 찾아보고, 또 때로는 애정 담긴 잔소리(어쩌면 듣기 불편한 참견)를 겪게 됩니다.
이 글에서 하는 이야기도 정답이 아닐 거예요.
결혼은 당사자들이 행복하기 위해서 하는 과정이니, 우리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필요한 내용만 참고해요. ^^
같이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댓글로 소통해주세요.

현 시점에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들은 많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에 대한 눈치도 보이고, 행복한 일을 알리는 일에도 조심스럽다는 것이죠.
저또한 연락드리는 일 자체가 신경이 쓰여, 가까운 지인과 회사에만 알리며 조용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진행하는 부부의 잘못도 아니고, 죄송스러울 필요가 없는 소중한 날이지만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인 듯 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모든 예비 부부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1. 청첩장 샘플 신청

포털사이트에서 청첩장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업체는 많습니다.
우선 해당 사이트 몇곳에 접속하여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는지 잘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모두 메모해둡니다.
저희는 "바른손카드"와 "보자기카드" 두개 사이트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어서 두 곳에서 샘플을 신청했습니다.
바른손카드의 경우 택배비를 지불하고 샘플을 신청할 수 있었고, 보자기카드는 무료로 샘플을 배송해줬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볼 때에는 바른손카드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었으나, 실물로 보고나니 마음이 바꼈습니다. 보자기카드에서 온 청첩장이 더 마음에 들었고, 실제 주문도 보자기카드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샘플 온 것들을 사진찍어둔줄 알았는데 어디갔을까요? ^_ㅜ 초보 블로거는 이렇게 실수가 많아요.)
* Tip) 인터넷으로 보는것보다 실물이 느낌이 다르다는 점!

 

2. 청첩장 주문

결혼 소식을 알리는 것 자체를 조심스럽게 진행하였기에, 청첩장 수량도 150장 소량만 주문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양가 부모님들께서 모바일 청첩장을 더 선호하셔서 이것도 남았습니다.)
청첩장을 주문할때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예식일시
2. 예식장 정보: 예식장 이름 및 예식홀 정보, 예식장 약도
3. 양가 가족 정보
4. 양가 가족 포함 계좌번호 (종이첩청장, 모바일 청첩장 따로 진행해도 괜찮아요.)
5. 청첩장 문구
6. 메시지 카드 문구 (청첩장과 함께 메시지 카드를 동봉하는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꼭 필요한건 아니에요.)

위 정보를 준비해서 청첩장을 주문하면 3~5일 내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주문 과정에서 예식장 약도를 포함한 시안을 수령하게 되는데, 이 때 꼼꼼하게 확인후 주문 확정이 필요합니다.
이미 인쇄가 되면 수정할 수 없어요.

직접 작성한 모시는 글. 신랑 신부에 맞는 문구를 적는 것도 좋다.

3. 불량 제품 수령

종이 청첩장 인쇄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잘못된 제품을 수령하게되면 기분이 좋을수는 없고, 계획된 일정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희 청첩장도 인쇄가 삐뚫게 된 것을 확인했고, 다행히 보자기카드에서 토요일에 당직 근무하시는 분과 전화를 할 수 있어 빠르게 접수가 가능했습니다. (물론 당직 근무중인 분만 계시기에 주말에 수정하여 발송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꼼꼼하게 확인해서 잘못 인쇄된 청첩장을 지인분들께 드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불량 인쇄된 청첩장(좌측에서 두장)과 정상 청첩장 샘플(우측)

4. 청첩장 접기

제대로 된 청첩장을 다시 수령하고나면 이제 수작업이 필요합니다.
주문한 수량만큼 예비 부부 두분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물론 청첩장 주문시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세팅이 완료된 청첩장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만, 결혼식에 초대받은 분들을 다시한번 떠올리며 정성스럽게 접는 것도 나름 좋은 선택입니다.
저희는 어려운 시기에 초대드리는 만큼 감사한 마음을 담아 준비해보았습니다.

예쁘게 완성된 청첩장.

5. 모바일 청첩장 제작

사실 저희의 경우 종이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 제작 시기가 한달 정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웨딩사진 촬영 결과물이 늦게 나오기도 하고 편집에도 시간이 걸리다보니, 종이 청첩장을 먼저 받아서 주변에 드리고 그 후에 모바일 청첩장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청첩장 제작은 보자기 카드를 통해서 진행하였고, 종이 청첩장을 주문한 경우 무료로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모바일 청첩장 제작 사이트가 그렇듯, 맞춰진 틀안에서 제작해야 합니다. 그래도 보자기 카드의 경우 종이 청첩장과 연계되는 디자인이 제공되고, 다양한 디자인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진 업로드 방식에서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무료로 제공받는 기능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마치며

청첩장 제작할 당시에 많이 바빴던 탓인지, 사진도 별로 없고 캡처도 별로 없네요...
(블로그 작성 초창기에 제작했었던지라, 사진 기록의 중요성을 몰랐답니다... ^^;; )
------
결혼 준비를 하다보면 많은 것들이 예비 부부가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청첩장 문구부터 안에들어가는 글자 하나하나 같이 만들어 가는 재미가 있어요. 이런 부분에서 의견조율이 어려우면 서로 지칠수도 있겠지만, 역시 결혼은 행복하려고 하는거잖아요?
이런 작은 일들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로 함께 협력하여 성장하는 과정으로 즐겨보아요.

 


업체 정보

* 업체명: 보자기카드
1. 업체 만족도: 85점 (100점 만점)
2. 업체 친절도: 90점 (100점 만점)
3. 업체 접근성: 90점 (100점 만점)
4. 업체 추천 여부: 추천
5. 제작 당시 출력 문제로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나름 빠르고 깔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 업체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정보 전달을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광고성이나 대가성으로 제작된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내돈내산. 직접구매 직접이용.

 

반응형

댓글